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오른쪽 다리 저림 통증 원인은

by @o0o@ 2021. 7. 21.

일상생활 중 다리가 저린 분들 많으십니다 노화 하지정맥류 신경통 도대체 어떤 원인 때문일일까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다리 저림 증상은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느껴지는 증상은 반드시 원인을 알아봐야 합니다

 

다리 저림

 

다리 저림의 원인은 무엇일까

 

다리가 저리고 당기고 감각이 떨어지는 듯한 느낌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다리가 저린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엉덩이를 통해 내려가는 가장 큰 신경 중인 좌골신경이 압박되며 나타나는 저림의 가능성도 있고 골반의 불균형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허리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거나 우리 몸의 대부분의 신경들이 지나가는 척추관이 좁아지며 저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한쪽 다리에만 나타나는 저림은 왜

 

 

오른쪽 다리 혹은 왼쪽 다리 한쪽으로 나타나는 다리 저림은 주로 허리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돌출되며 다리 쪽으로 내려가는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저림과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척추는 목에서부터 골반 부까지 이어지며 몸의 중심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이 중 요추의 4번과 5번 디스크의 문제가 있는 경우 엉덩이에서부터 다리까지 심한 경우 발끝까지 방사통과 함께 저림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린 증상이 나타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다리의 문제인지 또는 신경과 관련된 문제인지 정확한 검사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통을 동반한 저림으로 디스크가 신경이 압박하여 나타나는 통증이라면 초기에는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만으로도 호전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압박의 정도가 심하거나 염증이 발생되어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에는 주사로 약물을 주입하여 신경의 압박을 풀어주는 비수술적인 치료나 꼬리뼈를 통해 병변 부위를 직접 보며 치료하는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시술까지 있다고 합니다

 

저리고 아프고 보행까지 어렵다면

 

다리가 저리고 아픈 것을 넘어서 점점 보행까지 어려운 상태라면 척추관 협착증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하면 다리를 절기도 하고 내 다리와 같지 않은 듯한 감각이상이 동반되기도 하며 디스크와 마찬가지로 초기에 치료하면 비수술적인 치료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는 만큼 작은 통증의 신호도 무시하지 마시고 병원을 찾으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다리 저림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으니 병원을 찾으셔서 진료를 받아보신 후 건강을 되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