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여드름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분들이라면 한 번쯤 궁금하셨을 턱 여드름, 마법에 걸리기 전 꼭 하나둘씩 생겨나는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받으셨던 분들에게 정확한 원인을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턱 여드름 원인
유독 다른 곳 보다 턱에 생긴 여드름은 딱딱하고 통증도 심합니다. 대부분 턱에 생기는 트러블은 염증성 질환으로 함부로 만지거나 짜내면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턱 여드름 원인은 단순한 피부 문제보다는 남성호르몬의 분비과다, 부신기능의 이상, 월경 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 등으로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호르몬, 그래서 여성의 경우에는 월경 전에 여드름이 올라왔다 월경이 끝나면 다시 가라앉는 분들도 많습니다. 또는 손으로 턱을 자주 괴고 있거나 목도리나 스카프 사용 등 외부적인 요인으로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평소 생활습관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트러블들은 과잉피지분비로 인해 발생하게 때문에 평상시 피지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각질이나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매일 깔끔하게 세안을 하고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제거를 하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자주 세안을 하게 되면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니 하루에 두 번만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분감이 많은 제품보다는 수분감이 많은 제품을 이용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수분부족형 피부가 될 수도 있고 유분이 부족하면 더 많은 유분을 만들어낼 수도 있으니 항상 적절한 유수분 조절을 해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턱 여드름 원인과 관리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호르몬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드름은 호르몬이 정상화되면서 자연스레 좋아질 수 있으니 자극을 주지 말고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