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가슴 두근거림 증상 4가지

by @o0o@ 2021. 7. 1.

갑자기 달리기를 하거나 경사진 곳을 오르게 되면 누구나 숨이 차고 두근거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럴 때가 아니고도 평소에 계속 가슴이 두근거리고 숨이 가쁘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슴 두근거림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섬네일 가슴 통증으로 남자가 가슴을 손으로 움켜쥐고 있다
가슴을 움켜쥐고 있다

 

가슴 두근거림 증상


1. 호흡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 폐는 우리의 혈액이 공기와 접촉을 하고 적혈구 내에 산소를 받아들여서 전신으로 퍼집니다 하지만 폐를 비롯해서 다른 호흡기 계통에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기능이 떨어지게 되며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정상적인 사람들에 비해서 호흡하는 횟수를 우리 몸이 갑자기 늘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숨이 찰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폐렴이라든지 기관지염 폐결핵 기흉 이러한 것들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꼭 체크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2. 혈액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의 경우에는 산소와 결합해서 산소를 온몸에 전달하게 됩니다 만약에 이 적혈구의 수요가 적거나 헤모글로빈 자체가 적을 때에는 빈혈이 일어납니다 전신에 운반하는 산소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 호흡 횟수와 심장박동 자체가 빨라지게 되어서 가슴도 뛰게 되고 숨도 가쁘게 되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심장과 순환기계통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 신선한 산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혈액이 심장에서부터 온몸에 순환이 잘 되어야 우리 몸이 보다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관계통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순한 상태가 안 좋아질 가능성이 있으며 심장판막증이라든지 심내막염 심비대증 등이 있을 때에도 많이 뛰게 된다고 합니다 혹시 평소에 심장이 좋지 않으셨던 분들 사이에서 이런 증상이 있으시다면 보다 건강관리 주의하셔야 합니다
    •  

      4. 기타 다양한 질병

      • 숨이 가쁘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분들은 고혈압과 저혈압과 같은 질병에도 있을 수 있으며 비만증이 있는 분들 사이에서도 이러한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갱년기 장애를 겪고 계시는 분들 사이에서도 이런 증상들이 비교적 많이 나타나므로 평소에 자신의 건강관리를 철저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평소에 과로나 스트레스 때문에 가슴 두근거림 증상이 반복되고 있으시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으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대처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가슴 두근거림 증상에 관련되어 있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