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살이 찌게 되면 살이 점점 처져서 더 보기가 싫어집니다. 하지만 요즘은 앉아서 일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활동량도 부족하고 팔의 경우 더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그럼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팔뚝살 찌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팔뚝살 찌는 이유는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바로 순환 저하, 혈액 및 림프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팔뚝살을 불리게 됩니다. 즉 문제의 팔뚝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순환 저하를 유발하는 문제들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합니다. 생활 속 잘못된 습관이 순환 저하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팔뚝살 찌는 이유, 지금부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팔뚝살 찌는 이유
1. 오래 앉아 있는 경우
- 팔은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적습니다. 일부러 팔을 움직이지 않는 이상 정체 상태입니다. 지방 소모량이 적을 뿐 아니라 구부러져 있어 원활한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구조적으로도 살이 찌기 쉽다는 이야기입니다.
2. 상체가 구부정한 자세
- 현대인 병으로 불리는 거북목은 구부정한 자세 때문에 생깁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니 거북목 현상을 겪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상체가 구부정하면 어깨와 등 근육의 혈액 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어깨로부터 이어지는 팔뚝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지금부터 척추를 곧추세우고 자세를 바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3. 추위를 잘 타는 체질
- 추우면 체온 유지를 위해 몸이 움츠려 듭니다. 몸을 움츠려 구부정해진 자세는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위를 방어하기 위해 인체는 지방을 축적하게 됩니다. 이 또한 순환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두 팔뚝살 찌는 이유에 해당됩니다.
4. 팔뚝살에 근육까지
-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거나 지나친 근육 운동은 살에 근육까지 붙어 팔뚝이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근육이라 해도 옷태를 망가뜨리는 건 마찬가지이므로 여성의 입장에서는 이 또한 경계 대상입니다.
5. 호르몬의 변화
- 월경, 임신, 스트레스 등 다양한 이유로 호르몬의 변화가 올 수 있습니다. 가슴으로부터 시작하여 겨드랑이 그리고 팔로 이어지는 부위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이 많은 신체 부위입니다. 부유방이라 하여 겨드랑이에 군살이 붙게 됩니다. 결국 팔뚝살로 이어지면서 상체가 두꺼워집니다.
여기까지 팔뚝살 찌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밥을 많이 먹는 경우도 아니고 몸은 날씬한데 팔뚝살이 많은 분들은 평소 무심코 지나치며 했던 행동들을 다시 생각해 원인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팔뚝살 빼는 데 성공하여 마음 놓고 반팔을 입을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